MySql을 쓰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클립스에서(이클립스를 사용하고 있다면) 연동을 시켜줘야 한다.

 

 

 

 

1. MySql 사이트( www.mysql.com ) 접속 > Downloads > Community(오픈소스) > MySql Connectors > Download Connector/J > Platform Independent 다운로드한다.

 

 

 

 

 

2. 다운로드한 .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준다.

 

* .tar : 리눅스 압축 포맷

* .zip : 윈도우 압축 포맷

* 보통 압축을 풀 때에는 c:\temp 파일 안에 풀어놓는다고 함

 

 

 

 

 

 

3. connector 압축 파일에 있는 connector.jar 파일만 Java7 > lib으로 이동시키고 나머지 connector 압축 파일은 삭제해도 된다 

 

 

 

4. 이클립스 console 창의 Data Source Explorer 오른쪽 마우스 버튼 > New 클릭

 

 

 

 

 

5. MySql > Next 클릭

 

 

 

 

6. MySQL JDBC Driver 오른쪽에 동그라미로 된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Name/Type이 뜬다. 거기서 자신에게 맞는 드라이버를 클릭한다.

 

 

 

 

7. JAR List 목록에서 원래의 드라이버 파일이 없다면 Add Jar/Zip 버튼을 클릭하여 Java7\lib 폴더에 있었던 connector.jar를 추가하고, 이미 있다면 remove한 뒤 다시 추가한다.

 

 

8. URL과 User name, Password 부분은 mybatis 프레임워크에서 mapping을 하는 파일인 config.xml에 들어갈 데이터베이스 정보와 똑같이 적어야 한다.

   적은 뒤 바로 Finish를 누르지 말고 Test Connection 버튼을 눌러 연결이 원활한지 체크해볼 것.

+ Recent posts